갓 오브 워 스토리
갓 오브 워(2018)의 스토리는 이전에 그리스 신화 세계를 배경으로 전쟁의 신 크레토스가 파괴를 일삼던 곳에서 멀리 떨어진 북유럽 신화 세계에서 펼쳐집니다.
갓 오브 워의 스토리는 전작들과는 확연히 다른 방향으로 전개됩니다. 전작들이 파괴, 배신, 복수를 추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면, 본 작품은 부성, 구원, 평화를 추구하는 깊이 있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크레토스는 이제 나이가 들고, 폭력적인 과거의 유령들로 인해 마음에 무거운 짐을 지고 있습니다. 크레토스는 젊은 아들 아트레우스를 키우면서 자신의 잔인한 과거를 잊고자 노력합니다. 여정은 크레토스의 아내인 페이의 죽음으로 시작됩니다. 그녀의 마지막 소원은 그녀의 유골을 모든 영역의 가장 높은 봉우리에서 뿌려달라는 것입니다. 이 겉보기에는 단순한 임무는 감정적으로 깊고 복잡한 캐릭터 개발로 가득 찬 서사시의 무대를 마련합니다.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관계는 이야기의 중심입니다. 처음에는 냉담하고 거리감 있는 관계에서 시작하여 우여곡절을 겪으며 상호 존중과 이해의 관계로 발전합니다. 관계의 시작에서 크레토스는 전투와 상실의 세월로 인해 감정적으로 무뎌져 있으며, 아트레우스는 자신을 증명하고자 열망하지만 경험이 부족하고 순진합니다. 이들의 험난한 북유럽의 지형을 가로지르는 여정은 단순히 물리적인 것만이 아니라, 그들의 내면의 악마와 크레토스가 억누르려 했던 폭력의 과거에 직면하게 하는 감정적인 서사시입니다. 발두르, 프레이야, 요르문간드와 같은 북유럽 신들의 존재는 그들의 여정에 복잡성을 더합니다. 각 신은 운명, 권력, 신성의 본질에 대한 독특하고 철학적인 난제를 제시합니다.
갓 오브 워의 스토리는 매끄러운 롱 테이크 카메라 기법으로 더욱 강화되어, 플레이어들이 중단 없이 내러티브에 몰입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영화 같은 접근 방식은 강렬한 전투 장면에서부터 조용하고 성찰적인 대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순간이 보다 직접적으로 느껴지도록 합니다. 게임의 풍부한 전설, 정교하게 설계된 세계, 그리고 세밀한 캐릭터 설정은 웅장하면서도 개인적인 경험을 만들어 내며, 비디오 게임 내러티브 영역에서 두드러집니다. 신화적 장엄함과 인간적인 이야기의 혼합, 아버지와 아들이 신과 괴물의 세계에서 자신들의 자리를 찾으려 노력하는 이 이야기는 갓 오브 워를 내러티브 디자인의 걸작으로 만드는 요소입니다.
갓 오브 워 전투 시스템
갓 오브 워의 전투 시스템은 시리즈의 이전 작품들과는 크게 달라졌습니다.
이 새로운 전투 경험의 중심에는 리바이어던 도끼가 있습니다. 이 도끼는 서리의 마력이 깃든 다재다능한 무기로, 크레토스가 파괴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혼돈의 블레이드와 달리 리바이어던 도끼는 보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며, 플레이어는 공격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하고 전장을 제어하기 위해 공격을 정확하게 조준하고 타이밍을 맞춰야 합니다. 도끼는 원거리의 적에게 던질 수 있으며, 만족스럽도록 타격감 넘치는 소리와 함께 다시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리바이어던 도끼는 근거리, 원거리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에 전술적 깊이를 더합니다.
리바이어던 도끼를 보완하는 요소는 전투 중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 간의 역동적인 상호 작용입니다. 아트레우스는 단순한 수동적인 동반자가 아니라, 원거리 공격을 지원하고 적을 기절시키며 전투 중 중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능동적인 참여자입니다. 플레이어는 아트레우스에게 특정 목표를 집중 공격하거나 그의 고유한 능력을 사용하는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변신술로 늑대나 곰으로 변신해 적을 물어뜯거나 화살 세례를 퍼붓는 것과 같은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 간의 이 협력은 전투 경험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여정을 통해 서로에게 의지하고 신뢰하는 법을 배우면서 그들의 관계를 강화합니다.
게임은 또한 강력한 스킬 트리와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플레이어가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능력을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게 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플레이어는 무기를 강화하며 새로운 스킬을 익히고, 강력한 갑옷 세트를 제작할 수 있는 경험치와 자원을 얻습니다. 이러한 진행 시스템은 게임에 RPG와 같은 깊이를 더해 탐험과 실험을 장려합니다. 또한 다양한 적 디자인은 각 적의 고유한 공격 패턴과 약점을 제시함에 따라, 플레이어가 여러 공략법을 실험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전장의 상황에 잘 적응하도록 유도합니다. 거대한 트롤에서부터 민첩한 드라우거에 이르기까지, 적과의 조우에서의 다양성과 창의성은 전투를 신선하고 몰입감 있게 유지하여 매 전투가 기술과 전략을 시험하는 장이 될 수 있게 합니다.
갓 오브 워 비주얼
갓 오브 워의 비주얼은 비디오 게임 그래픽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며, 플레이스테이션 4의 강력한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려 숨 막히는 비주얼을 선보입니다.
게임의 아트 디렉션은 북유럽 신화에서 많은 영감을 받아, 웅장하면서도 세밀하게 묘사된 세계를 제시합니다. 풍경은 다양하고 정교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미드가르드의 눈 덮인 봉우리에서부터 무스펠하임의 불타는 계곡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각 환경은 대기 효과, 동적 조명, 사실적인 텍스처로 풍부하게 채워져 있어 몰입감 있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크레토스의 도끼에 새겨진 정교한 조각과 그의 갑옷의 날렵한 텍스처와 같은 작은 요소들에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디테일은 게임의 진정성과 장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갓 오브 워의 캐릭터 디자인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이며, 각 캐릭터는 놀라운 디테일로 렌더링 됐습니다. 각 캐릭터는 생생한 애니메이션과 사실적인 표정으로 생명력을 얻습니다. 특히 크레토스는 나이 들고 더 경험 많은 페르소나를 반영하기 위해 신중하게 재설계되었습니다. 그의 날카로운 얼굴, 회색 수염, 근육질의 체격은 그의 캐릭터의 복잡성을 포착하면서 힘과 취약성을 동시에 전달합니다. 아트레우스 역시 놀라운 디테일로 렌더링 되어, 그의 미성숙함이 주변의 거친 세계와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게임은 고급 모션 캡처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동작과 제스처가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느껴지도록 하여, 플레이어가 게임으로부터 받는 감정적 영향을 더욱 강화합니다.
게임의 시각적 스토리텔링은 색상과 조명의 능숙한 사용으로 보완됩니다. 알프하임의 생생하고 초현실적인 색조는 헬하임의 차갑고 황량한 톤과 뚜렷하게 대비되어, 시각적으로 독특하고 다양한 세계를 만듭니다. 빛과 그림자의 사용은 특히 인상적이며, 각 장면의 분위기와 분위기를 강화하는 동적 조명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눈 위에 반사되는 모닥불의 따뜻한 빛이든, 고대 유적의 소름 끼치는 발광이든, 게임의 조명 디자인은 시각적 경험에 깊이와 차원을 더합니다. 강력한 음악 스코어와 정교하게 설계된 사운드 디자인과 결합되어, 갓 오브 워는 플레이어를 신화적인 세계로 끌어들이고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기는 감각적인 향연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