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뱅퀴시 전투 시스템, 각종 자원 관리, 서사

by 콘텐츠 소개하는 테미 2024. 7. 6.

뱅퀴시
뱅퀴시

 

뱅퀴시 전투 시스템

PlatinumGames에서 개발한 뱅퀴시는 혁신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전투 시스템으로 슈팅 장르를 재정의합니다.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반응 증강 슈트 (ARS) 시스템으로, 플레이어에게 향상된 기동성과 민첩성을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슈터와 달리, 뱅퀴시는 플레이어가 끊임없이 움직이는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장려합니다. ARS 시스템은 파워 슬라이드, 부스터, AR모드(반응 증강 모드로 게임 내에서 슬로 모션 조준으로 연출되는 기능)와 같은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슈트의 다양한 기능은 빠른 전투 시나리오에서 플레이어가 우위를 점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기동성을 대폭 살리기 위해서는 위치 선정과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파워 슬라이드는 적의 공격을 피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전략적 공격을 위해 플레이어를 적절한 위치로 이동시켜 전투를 신선하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이 시스템으로 주인공을 가속할 수 있으므로 강력한 근접 공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ARS 시스템의 기능을 활용해서 적을 농락하는 경험은 마치 곡예를 감상하는 것 같습니다. 파괴적인 성능의 ARS 시스템은 무한히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능을 사용할수록 에너지를 소진하며,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에너지를 다시 충전합니다. 모든 에너지를 소진하면 ARS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고, ARS 시스템에 맞게 설계된 게임인 만큼 이 타이밍은 플레이어게 치명적인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BLADE 시스템은 ARS 시스템과 어우러져 전투 시스템의 중요한 축을 차지합니다. 10가지가 넘는 무기의 데이터를 스캔해 BLADE라는 총기에 저장하고,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무기의 데이터를 적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시스템을 이용해 한번에 3가지의 무기를 소지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적 디자인도 역동적인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뱅퀴시는 각기 다른 행동과 약점을 가진 다양한 적들을 특징으로 하여, 이를 물리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정밀 조준이 필요한 민첩한 로봇부터 지속적인 화력이 요구되는 중무장 거대 로봇까지, 적들의 다양성은 플레이어를 끊임없이 긴장시키며 AI는 플레이어의 전술에 맞춰 적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계속해서 접근 방식을 진화시켜야 하므로, 전투가 지루해지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뱅퀴시의 레벨 디자인은 역동적인 전투를 더욱 보완합니다. 레벨은 여러 경로와 유리한 지점을 제공하도록 정밀하게 설계되어, 플레이어가 환경을 탐색하고 활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수직성이 중요한 역할을 하여, 많은 레벨이 여러 층을 특징으로 하며, 이는 공격 및 방어 전략 모두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주변 환경은 종종 파괴 가능하여, 플레이어가 적절한 엄호 사격으로 안전한 구역을 생성하거나 적을 노출시킬 수 있어 또 다른 전략적 요소를 추가합니다. ARS 시스템, BLADE 시스템, 적 디자인, 레벨 구조 간의 이러한 상호 작용은 슈팅 장르에서 돋보이는 유동적이고 몰입감 있는 전투 경험을 창출하고 플레이어에게 기술과 창의력을 발휘하도록 유도합니다.

 

뱅퀴시 각종 자원 관리

뱅퀴시에서 각종 자원 관리는 게임 플레이에 깊이를 더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입니다. 플레이어는 치열한 전투에서 생존하기 위해 탄약, ARS 에너지, 회복 아이템의 사용을 신중하게 균형 잡아야 합니다. 슈트의 능력을 구동하는 ARS 에너지는 사용 시 소모되며 충전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메커니즘은 플레이어가 한 가지 능력에 너무 의존하지 않도록 방지하고 전략적 사고를 장려합니다. 예를 들어, AR모드나 파워 슬라이딩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슈트가 과열되어 플레이어가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전투에서 모든 자원을 다 쏟아부을 시기와 더 어려운 전투를 위해 자원을 아낄 시기를 결정해야 하므로 신중한 접근 방식을 필요로 합니다.

자원의 부족은 게임의 긴장감과 긴급성을 높입니다. 탄약이 제한되어 있어 플레이어는 종종 전장에 있는 새로운 무기와 탄약을 찾아야 합니다. 이러한 자원의 부족은 플레이어가 무기를 자주 교체하도록 강요하여 전투에 다양성을 더하고 전체 무기고를 숙달하도록 장려합니다. 회복 아이템도 공급이 부족하여, 각각이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소중한 자원이 됩니다.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유도하는 이 메커니즘은 빠른 속도의 액션에 전략적 요소를 추가하여, 각 결정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듭니다.

무기 업그레이드는 뱅퀴시에서 자원 관리의 또 다른 중요한 요소입니다. 플레이어는 레벨 곳곳에 흩어져 있는 업그레이드 아이템을 찾아 무기의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피해 출력, 탄창 크기, 재장전 속도 등 다양한 속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어떤 무기를 업그레이드할지 결정하는 것은 플레이어가 즉각적인 필요와 장기적인 목표를 균형 있게 생각해야 하므로 전략을 계획하는 데 중요합니다. 업그레이드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무기를 맞춤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뱅퀴시 서사

뱅퀴시의 서사와 그것을 풀어내는 게임 플레이 및 시네마틱은 치열한 액션에 대한 맥락과 동기를 제공합니다.

뱅퀴시는 미국과 러시아가 제한된 자원을 둘러싸고 갈등을 빚고 있는 미래의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플레이어는 실험적인 ARS 슈트로 무장한 DARPA 연구원 샘 기드온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스토리는 컷신과 인게임 대화를 통해 전개되며, 게임 플레이와 매끄럽게 융합되어 일관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만듭니다. 서사는 반전과 충격적 연출로 가득 차 있어, 플레이어가 다양한 진영과 캐릭터의 동기를 파헤치는 동안 계속 몰입하게 합니다.

뱅퀴시의 시네마틱 시퀀스는 단순한 수동적 스토리텔링 장치가 아닙니다. 이들은 게임 플레이에 통합되어 몰입감을 높입니다. 많은 컷신은 게임 플레이로 자연스럽게 전환되어, 긴장감을 유지하고 플레이어를 흥분시키며 자리에 붙들어 둡니다. 이러한 시퀀스는 종종 ARS 슈트의 능력을 화려하게 보여주어 다가올 게임 플레이 도전에 대한 무대를 설정합니다.

캐릭터는 뱅퀴시 스토리텔링의 또 다른 강점입니다. 샘 기드온은 개인적인 성장과 임무 완수에 대한 이야기가 함께 어우러진 매력적인 주인공입니다. 로버트 번스 중령이나 엘레나 이바노바와 같은 다른 캐릭터들과의 상호작용은 이야기에 깊이를 더하여 그의 성격과 동기의 다양한 측면을 드러냅니다. 게임은 충성심, 희생, 전쟁의 인간적 대가와 같은 주제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이런 주제들은 액션을 보완하는 서사적 풍요로움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과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의 조화는 뱅퀴시가 플레이어에게 기억에 남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보장합니다.